많이하는 질문
이런질문 정말 많이 받습니다. 한창협에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을 추려 답변드립니다.
뭐든지 100% 효과가 있다고하면 당연히 거짓말입니다.
지구상의 어떤 서비스나 기술도 100% 효과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우리가 잘 아는 순금조차 100%가 아닌 99.99%입니다.
그래서 한창협의 창업지원 역시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분들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협회의 담당자들 대부분은 해당 분야에 대한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들입니다.
이들은 신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으며 효과적인 브랜딩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00%는 아니더라도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때 확실하게 효과를 보는 고객사들은 대부분 비슷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번째, 관심이 많습니다.
단순히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는지에 대한 관심도 있지만 제공된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관심이 더 많습니다.
SNS영역이나 블로그 영역에 올라간 글들을 자신의 채널에 다시 가져가서 재가공하여 올리는 고객사 뿐만아니라
직접 이벤트를 기획하여 저희 쪽으로 이벤트 관련 컨텐츠를 요청하는 고객사도 있습니다.
직접 기획의 어렵다면 저희 기획팀으로 문의주시면 함께 논의하여 이벤트 기획까지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두번째, 습득하려 합니다.
추후에 자신이 직접 마케팅을 진행할 때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고 배우려 합니다.
이런 고객분들은 저희가 직접 마케팅을 하는 방법과 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드리고 있으며
실제로 직접 운영하여 성공하는 고객사 분들도 많습니다.
세번째, 활용합니다.
성공하는 고객사는 습득한 마케팅적 지식이나 기술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채널을 구축합니다.
기본적으로 SNS,블로그,스마트스토어,플레이스 등 포털이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모든 영역은 스스로 가능합니다.
실제로 많은 고객사들이 어느 정도 사업이 안정되고 여유가 생겼을 때 저희를 통해 배운 지식과 기술을 활용해
하나하나씩 차근차근 구축해나가면서 퍼스널브랜딩을 하며 2배 3배의 마케팅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한국창업지원협회의 도움이 필요할까요?
대체로 저희 협회의 고객사는 사업 초반의 신규 사장님들입니다.
사업 초기에 대행을 맡기는 이유는 초반에는 마케팅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신경써야 할 것이 너무 많고
제반 지식도 부족한 상태이기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게 좀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창업지원협회의 지원 프로그램은 무조건적인 매출 상승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를 보장할 수 있는 곳은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또한 컨텐츠에 대한 100% 상위노출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는 네이버나 구글 본사에서도 불가능합니다.
단, 이것만은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명의 고객이 보더라도 고객이 찾아가고 싶게 만드는 컨텐츠
저희는 그런 컨텐츠를 만들고자 노력합니다.
앞으로도 한국창업지원협회는 기본적인 마케팅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퍼스널 브랜딩 교육을 통해
고객사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사업자들이 사업의 성공을 위해 사업 초반에 컨설팅 업체나 브랜딩 업체를 찾습니다.
이때 어떤 업체를 만나서 진행하느냐에 따라 시장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게 됩니다.
보통은 자신이 직접 업체를 찾는 능력이 미숙하기에 먼저 연락오는 업체들을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화 영업을 통해 업체를 접했던 사업자들은 대부분 부정적으로 바뀌게 됩니다. 왜 그럴까요?
우선 코로나 팬데믹 이후 시장 자체에 아류가 너무 많아졌고 삼류가 넘쳐납니다.
하루걸러 하루꼴로 수많은 사기 업체들이 생겨났다가 사라지곤 합니다.
또한 한탕 위주의 업자들이 DB를 활용해 전화를 돌리기 때문에 진짜들은 점점 전화 영업에 손을 떼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창업지원협회도 점점 전화 영업의 비중을 줄여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물론 전화를 하지 않는다고해서 모두 좋은 기업은 아닙니다.
아직도 많은 대기업들이 텔레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텔레마케팅은 사라지지 않을 마케팅 기법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업체를 선택할 때는 되도록 많은 포트폴리오와 협업 케이스를 갖춘 업체를 선택한다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자체나 관공서, 대기업등 믿을만한 기관이나 기업들과 제휴 중인 업체를 택하는게 좋습니다.
그나마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사기 업체일수록 기술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공식 홈페이지가 대충 만들어졌을 확률이 높습니다.
실제로 통 이미지로 제작되었거나, 이미지가 깨지는 등 조잡할 형태의 사이트로 사기를 치는 업체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 업체 대부분은 포트폴리오나, 비즈니스 유형이 턱 없이 부족합니다.
조금만 유심히 살펴본다면 누구나 알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피해를 겪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 전화로 지원하는 사업프로그램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절대 속지 마세요.
한국창업지원협회의 지원프로그램은 민간지원사업으로 프랜차이즈, 법인 등 대형 기업들을 통해 얻는 수익으로 인프라를 확대하여 소상공인들의 브랜딩 비용을 최소치로 절감시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애당초 사기 업체들과 방향성 자체가 다릅니다.
혹시라도 국가에서, 정부에서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접근한다면 그냥 끊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자신있게 말씀드리자면 전혀 다릅니다."
한국창업지원협회는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두고 있으며, 각 모델에 따른 영업 방식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프랜차이즈 본사와의 비즈니스를 진행할때는 담당자와의 미팅을 통해 조율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자체 및 관공서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창업지원협회의 영업방식 중 전화 영업도 일부 포함된 것이지 전화 영업이 전부가 아닙니다.
단, 전화 영업만을 주로 하는 광고대행사는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100% 상위노출을 보장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네이버의 기술력보다 더 뛰어난 기술을 가진 업체여야 가능합니다.
네이버의 알고리즘은 각 영역의 기술자들을 제외하고 같은 회사의 동료들끼리도 모른다고 합니다.
그 정도로 엄격하게 보안을 지키고 있으며 기술적으로 상위노출을 보장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어느 정도 업력이 있고 기술력이 있는 회사들은 상위노출이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잘되는지 알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는 C랭크(C-RANK) 알고리즘 로직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c랭크는 3C를 담고 있는데 3C란 context(맥락), content(내용), chain(연결)을 뜻합니다.
여기서 맥락이란 구독자가 키워드를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과정을 체크하는 것이며,
내용이란 블로그에 유입된 사람이 읽는 글의 의미, 연결이란 글에 남기는 반응 들을 뜻합니다.
즉 페이지뷰 수와 체류시간이 얼마나 나오느냐에 따라 글의 노출 순위가 달라지게 됩니다.
좀 더 쉽게 풀어서 말하자면 얼마나 글을 전문성있게 잘 썼는지가 관건이됩니다.
과거 블로그 상위노출에는 일종의 법칙같은게 존재했습니다.
제목에 키워드 몇 개, 글 내용에 키워드 몇 개, 사진은 몇 장, 태그는 어떻게 넣어라 등 등
그 규칙만 잘 지켜도 최적화가 될 수 있다고 하였고, 그 규칙에 따라 최적화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그 규칙은 여전히 블로그 상위 노출에 어느 정도 기여를 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규칙보다는 컨텐츠의 품질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고
얼마나 전문성 있는 글을 꾸준히 쓰느냐에 따라 상위 노출의 빈도가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상위노출을 100% 보장할 수는 없으나 상위 노출이 잘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브랜딩을 진행한다면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만약 매출 상승이 수천% 보장되는 업체가 있다면 오히려 저희가 그 업체를 이용하고 싶습니다.
그게 가능하다면 굳이 기업들이 홍보를 하고 브랜딩을 하고 있을 필요가 있을까요?
그냥 그 업체에 맡기면 모든 것이 해결 될 텐데요.
그 일은 대기업도 못해내는 일이고 국가도 못해내는 일입니다.
다만 매출 상승에 대한 프로테이지 보장은 없더라도 브랜딩과 마케팅 기반 효과를 유추해볼 수는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개설하고 마케팅을 진행하여 지속적인 방문자가 증가하게 되는 경우 자연스럽게 매출 증대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이 과정을 브랜딩 과정이라고 하며, 실제로 브랜딩이 잘된 고객사들 중 매출이 수직 상승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희 협회는 매출에 대한 보장을 드릴 수 없으나 매출이 오를 수 있도록 브랜딩을 해드릴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매출에 대한 무조건 보장을 받기 원하신다면 보장해주는 업체를 찾으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진짜 약속한 대로 수천% 매출 상승이 이뤄진다면, 소개도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한국창업지원협회은 보여주기식으로 포스팅만 하나 업로드 해주고 사라지는 업체가 아닙니다.
한창협은 고객사가 브랜딩을 통해 매출을 향상시키고 사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고객사가 될 경우 2~3주내로 오프라인 패키지가 택배로 발송되며, 2주 이내로 전용 홈페이지가 제작됩니다.
또한 계정을 제공받는대로 1주 이내로 포털사이트 영역에 대한 솔루션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자료 요청 후 매월 1회 씩 소셜 컨텐츠를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내비게이션과 같은 시스템 등록은 고객사 선정과 동시에 진행되며, 모두의 체험단 플랫폼도 신청후 1주일 이내에 등록됩니다.
Btv의 경우 가이드라인 발송후 7일 이내 제작되며, 가이드라인이 없을 시 임의 제작되며 송출까지 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렇게 한국창업지원협회는 기본적인 서비스 운영 체계가 갖춰져 있으며, 지속적으로 인지도 형성에 부족한 부분에 대해 체크하고 분석하여 가게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과 신규창업자들을 위한 지원사업인 만큼 당연히 본인 부담 금액은 최소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금액이 저렴하다고 해서 효과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아닙니다.
오히려 조금만 신경쓴다면 금액 대비 수배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서비스 자체가 일반적인 광고대행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량의 몇 배에 달합니다.
그리고 다른 업체들은 절대로 이렇게 해드릴 수 없습니다.
한국창업지원협회는 7년 동안 꾸준히 인프라를 축적시켜 지금까지 기술과 노하우를 쌓아온 기업입니다.
그리고 Ai와 ChatGPT와 같은 다양한 기술을 통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해왔습니다.
그렇기에 가능합니다.
조심하세요. 절대 아닙니다!
한국창업지원협회를 운영하는 수 년간 사칭하는 수많은 업체들이 생겨났습니다.
대부분 조잡한 홈페이지에 포트폴리오 조차 존재하지 않는 사업체입니다.
그들에게 소상공인은 단순히 먹잇감에 불과합니다.
이들은 저희 협회와 토시하나 안틀린 똑같은 영업 방식으로 고객에게 접근해 계약을 유도합니다.
더 큰 문제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대부분은 서비스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으며, 아니 애당초 이행능력 자체가 없습니다.
계약한 순간 보여주기 식으로 저품질 블로그에 포스팅 하나 올려주고 잠적해버립니다.
그리고 어느 순간 사업자명을 다른 이름으로 바꿔 또 똑같은 방식으로 사기를 칩니다.
그에 따른 피해는 자영업자와 사칭을 당한 기업이 고스란히 입게 됩니다.
실제로 저희 고객사가 아닌 자영업자들이 하루에도 수 차례씩 전화가 와서 항의를 하곤합니다.
심지어 악플에 비방글까지, 일일이 법적으로 대처하기에 너무 많은 케이스들이 있습니다.
저희도 사칭 업체들로 인해 수차례 소송을 겪었으며, 다양한 법적 문제를 해결해왔습니다.
이제 더 이상 과장된 말과 단어에 속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한국창업지원협회를 사칭하거나 매우 유사한 방식으로 영업하는 업체가 있다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과도한 사칭이나 모방으로 피해를 입히는 업체는 법적 조치를 통해 처벌받을 수 있게 하겠습니다.
KFSA 한국창업지원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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